비트맥스수수료

비트맥스 수수료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입금,출금 수수료
2. 거래 수수료
3. 펀딩수수료



1. 입금,출금 수수료

비트맥스 자체 입금, 출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 거래소에서 비트맥스로 비트코인을 전송하거나 비트맥스에서 거래소로 출금을 할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때 발생되는 수수료는 비트코인 자체적인 네트워크 수수료로 상황에 따라 변동하며
최근에는 비트코인 거래량이 줄면서 0.001~5 정도 네트워크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비트코인 수량과 상관없이 그때 그때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바뀝니다.



2. 거래 수수료

가장 기본적인 수수료인 거래 수수료입니다.
*maker fee: -0.0250%
*taker fee: 0.075%


비트맥스에서는 메이커/테이커 수수료 2개가 존재하며,시장가로 공매도 혹은 공매수를 거래하면 메이커 수수료 0.0250%가 차감되여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반대로 시장가로 거래하면 테이커수수료가 적용되며 오히려 반대로 0.075%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때문에 되도록 공매수공매도 거래시 테이커수수료가 적용되는 지정가 거래를 권해드립니다.



3. 펀딩수수료 (펀딩피)

펀딩피는 비트맥스 사이트 자체내에서 이루어지는 수수료로
한국시간 AM 5:00 / PM 1:00 / PM 9:00 하루 3번 수수료를 지급하거나 받습니다.
이는 공매수 포지션과 공매도 포지션 간 수수료를 주고 받는 경우로 한쪽 차감 되며,이를 다른 한쪽에서 받습니다.
위 이미지 예시를 보시면 현재 포지션을 보니 초록색 버튼일걸 보니 공매수 포지션에 거래한 상황입니다.
이 경우 좌측 하단 펀딩비율과 funding cost 가 나옵니다.
이가 말하는바는 29분 후 펀딩시간이 되면 포지션 가치의 0.01702%인 0.0015XBT를 차감하겠다는 뜻으로
자신의 포지션에서 차담이 이루어지면 붉은색 글짜로 표시가 됩니다.



그럼 동시간 자신의 공매도 포지션에 있다?
하면 그 반대겠죠.초록색 글짜로 표시되면서 0.0015XBT 금액을 펀딩시간 시 받게 됩니다.
이때 펀딩시간 당시 1초만 해당 포지션에 보유하게 되도 지급받거나 차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