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실현손익

비트맥스 에서는 복잡한 여러가지 마진거래 단어 들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거기다 복잡한 계산수식 까지 뒤엉켜있죠.
그래서 손익계산을 예측하거나 알아보기가 쉽지 않다고들 하십니다.
비트맥스에 로그인 하시면 제일 상단에 사진과 같이 계산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시면 그 즉시 미실현 손익에 대한 계산을 여러번에 걸쳐 해보실 수 있으며
초보자 분들의 경우 거래진입 전에 계산기로 한번 예상손익에 대한 정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나 쉽고 간단하고 명확하기 때문이죠.



아래 사진과 같이 계산기를 클릭해서 창이 뜨면 이익/손실 창에서 순서대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화살표 처럼 숏인지(공매도)롱(공매수) 인지 부터 커서를 좌우로 옮겨서 선택해 주시구요.
(1)박스의 네모칸에 수량, 진입가격, 거래가격,레버리지 순으로 예상가액을 적어봅니다.
(2)박스에서는 1번 박스의 기입가액에 따라 예상 마진,진입가격, 거래가격, 이익/손실,이익/손실%,ROE%(손익률) 숫자가 자동으로 대입 되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예를 들어 기입해 봤습니다.
수량1,000USD를 진입가격10.000USD에, 거래가격은 9.000USD 가 될때로 계산하고 레버리지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마진거래는 0.1002XBT 가 되었고
진입가격은 0.1000XBT
거래가격0.111XBT
이익/손실 0.0111XBT
이익/손실률% 11.11%
ROE%(최종손익) 11.11%
가 되었습니다.

이제 나의 미실현손익을 복잡하게 따로 계산하지 않고도 거래전에 정확한 예상이 가능해 집니다.
그럼 똑같은 기준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레버리지를 10배로 변동해 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레버리지 박스를 변경하여 10배로 조정해 보았습니다.
마진거래는 0.1002XBT 에서 -->0.0101XBT 로 조정 되었고 실현손익REO% 는 11.1% 에서 111.10% 로 변경되어 최종 실현손익을 예상해 볼수 있습니다.

실제 PNL 미실현 손익 정확히 보는법

미실현 손익은 실제로는 추정치를 대충 보여줍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비트맥스의 XBT 의 가격이 아닌 실제 시장가 가격으로 책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미실현 손익 산출은 마진거래 개시전에 계산기를 사용하시고
진입한 이후에는 오픈 포지션 창에다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시기 바랍니다.
거기서 뜨는 표시값이 실제 실시간 미실현 손익 값 입니다.